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하남] 방미숙 의장,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 점검방 의장 “안전한 하남 위해 백신 안전성 믿고 적극 접종해야” 당부
<사진설명> 방미숙 하남시의회 의장이 8일 미사보건센터 1층 (임시)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해 75세 이상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백신접종을 살피고 있다.(사진제공 = 하남시의회 제공) ⓒ동부교차로저널

[하남] 방미숙 하남시의회 의장이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백신 접종이 시작된 8일, 하남종합운동장 제2체육관 예방접종센터와 미사보건센터를 각각 방문해 백신 접종 현황을 살피고 의료진과 접종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오전, 방 의장은 오는 15일부터 정식 운영되는 하남종합운동장 제2체육관에 설치된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해 구성수 보건소장으로부터 ‘하남시 코로나19 현황과 백신접종계획’을 청취하고 예방접종센터 운영 적절성과 이상 반응 등 응급 상황에 대한 체계적 대비를 위한 모의훈련을 참관했다.

이어 오후에는 미사보건센터 1층 (임시)예방접종센터를 찾아 안전한 백신 접종을 위해 격무에 고생하는 직원들과 백신 접종 대상자 75세 이상 어르신들의 의견을 직접 듣고 현장 안전을 집중 점검했다.

방미숙 의장은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 방역 현장에서 순조로운 접종을 위해 애써주신 의료진과 공무원 등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하루 빨리 안전한 하남이 될 수 있도록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백신 접종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하남시는 8일부터 다음 달 21일까지 75세 이상 시민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접종을 시작한다. 75세 이상 고령층의 경우 화이자 백신으로 접종이 이뤄지며, 대상은 접종에 동의한 1만600여 명이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