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경기] 추민규, 지방하천 소규모 개량사업 정담회 개최하남시 건설과와 논의...추 의원 “하남시 하천정책 방향제시 위한 정비 사업에 우선”
ⓒ동부교차로저널

[경기]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추민규 의원은(더불어민주당, 하남2) 하남시 건설과와 지방하천 관련하여 정담회를 가졌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정담회는 경기도 지방하천 종합정비계획 수립 관련한 친수사업 및 소규모 개량사업 대상지 선정 건으로 알려졌으며, 소관 업무는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다.

또한, 친수사업 및 소규모 개량사업 신청 건은 산곡천 산책로 및 자전거도로 1.2Km 사업과 산곡천 구조물 개량, 제방 정비 건으로 알려졌다.

하남시 건설과 한상용 과장은 “산곡천의 산책로와 자전거 도로 조성이 시급한 상황이고, 주민들의 설치 요청이 빈발하는 등 불편함이 증폭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경기도 차원의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추민규 도의원은 “무엇보다 주민중심의 주거생활이 편리해야 하고, 비포장으로 지역주민의 불만이 쇄도하고 있는 상황에서 하남시와 경기도가 잘 협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항상 시민의 입장에서 깨끗한 하천 만들기와 안전한 자전거 도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지방하천 종합정비계획 수립 관련하여 하남시 건설과는 산곡천 주요사업내용으로 2개의 사업을 신청한 상태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