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단신
[광주] 새학기 초교 등굣길 안전 캠페인 전개광주署·경찰발전협의회, 안전한 보행 위해 ‘어린이 가방 안전덮개’ 배부
ⓒ동부교차로저널

[광주] 광주경찰서(서장 권기섭)와 경찰발전협의회(회장 이세현)는 2일 송정초등학교에서 등굣길 안전활동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송정초교 개교를 맞아 통학로 안전 상태를 점검하고, 경찰발전협의회에서 준비한 ‘스쿨존 어린이 가방안전덮개’ 200개를 1학년 신입생들에게 배부하며 안전한 등굣길을 도왔다.

가방안전덮개는 아이들의 책가방에 씌워 사용하는 덮개형 홍보물로, 어린이 보호구역 제한속도인 ‘30’이라는 숫자가 쓰여있으며, 형광색 바탕으로 인해 주·야간에도 시인성이 좋아 아이들의 교통안전을 도모할 수 있다.

권기섭 서장은 “개학을 맞아 광주경찰과 경찰발전협의회가 함께 학교에 진출해 안전활동을 하게 됐다”며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해 학교와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세현 회장은 “스쿨존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운전자들이 어린이를 잘 볼 수 있도록 하는 가방안전덮개를 배포했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지역사회와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주경찰서는 광주시 초등학교 26개소에 대해 경찰관,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학부모폴리스, 경찰발전협의회 등 유관단체와 협력하여 △스쿨존 교통사고 예방 △학교주변 유해요소 억제 등 지속적인 등하굣길 안전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김서영 기자  sso9595@naver.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서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