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단신
[하남] 추민규, 문화예술인과 일자리 창출 논의추 의원 “2021년도는 문화예술인을 위한 노력에 더 정진”
ⓒ동부교차로저널

[하남] 경기도의회 추민규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하남2)은 2일 하남상담소에서 문화예술인 단체와 일자리 창출에 대해 논의했다.

코로나19 상황에서 거리 두기 정책이 장기화되면서 문화예술인을 위한 공연이 취소 또는 중단되는 등 시급한 해결책이 필요한 시점이다.

서울외국어대학원 대학교 허양 겸임교수는 “문화예술인의 일자리 창출이 시급한 것이 팩트며, 청년 실업의 문제점도 이번 기회에 다시 짚어야 하는 등 문화예술인이 제대로 일 할 수 있는 경기도, 하남시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한 사단법인 한국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송춘호 운영 이사는 “코로나 상황에서 비대면 강연과 행사가 확대되는 분위기나, 여전히 문화예술인의 경제적 여건은 최악이기 때문에 문화예술인을 위한 경기도 차원의 재정 지원과 하남시의 관심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추민규 의원은 “힘든 시기에 모두가 힘을 내는 신축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지만, 여전히 대한민국의 경제는 어렵고 힘든 것이 사실"이라며 "문화예술인을 위한 경기도 차원의 재정적 도움도, 더 많은 예산확보도, 약속드린다. 또한 올 한해는 문화예술인을 위한 한 해가 될 수 있게 더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