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이천] 박지숙, 허은길 씨 백신 "첫 접종"이천시, 코로나19 백신 노인요양시설 종사자부터 접종 시행
<사진제공=이천시> ⓒ동부교차로저널

[이천] 이천시는 26일 오전 9시부터 만 65세 미만 노인요양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접종을 시작했다.

이날 이천시 1호 접종자는 다사랑요양원에 근무하는 사회복지팀장 박지숙(54·여)씨와 행정실 허은길(61·남)씨다.

박 씨는 “코로나19 종식을 위해서는 반드시 백신접종이 필요한데, 주변에서 접종에 대해 걱정을 하는 모습을 보았다. 시민들이 불안해하지 않고 안심하고 접종할 수 있도록 제가 먼저 앞장서서 접종을 자원했다”며 씩씩한 모습으로 접종실로 들어갔다.

접종을 마친 박 씨는 “독감접종 때보다 통증도 덜하고 접종과정이 아주 편안했다”고 하며 30분간 이상반응 발생 여부를 관찰하고 돌아갔다.

시는 이날 요양병원, 요양시설 등 65세 미만 입원·입소자 및 종사자 접종을 시작으로 3월 중에는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 코로나19 대응요원 등을 대상으로 백신공급 일정에 따라 순차적으로 접종을 진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백신은 코로나9를 예방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이므로, 시민들이 안심하고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예방접종 안전수칙을 준수하고 이상반응 관찰 등에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예방접종 후에는 이상반응 조치를 위해 모든 접종 완료자는 예방접종 후 15~30분간 접종기관에 머물러 이상반응 발생 여부를 관찰하고, 귀가 후에도 적어도 3시간 이상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한다.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으로 접종부위 통증이나 부기, 발적 등의 국소반응이나 발열, 두통 등의 전신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나, 이와 같이 접종 후 흔히 나타나는 이상반응은 대부분 수일(3일) 내 증상이 사라진다.

접종 후 최소 3일간은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관찰하며 고열이 있거나 평소와 다른 신체 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의사 진료를 받도록 해야 한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