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단신
[여주] 예산편성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 공모생활 주변 불편사항 해소 및 주민 삶의 질 향상 위한 사업 제안
ⓒ동부교차로저널

[여주] 여주시는 2022년도 주민참여예산 편성을 위한 제안사업 공모 접수를 실시한다.

주민참여예산제도란 시민이 지방정부의 예산운용 전체 과정에 직접 참여할 권리를 갖도록 보장하는 대표적인 참여민주주의 제도이다.

여주시는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제안사업을 연중 상시 접수 할 예정으로 집중접수 기간인 7월 31일까지 접수된 사업은 2022년에, 8월 이후 접수된 사업은 2023년 예산에 반영 할 계획이다.

여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여주시민이거나 여주에 소재하고 있는 기관·단체·기업·학교에 소속되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하여 생활 주변의 불편사항 해소나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을 제안할 수 있다.

주민참여예산 공모 사업의 총 규모는 20억원으로 일반사업 건당 최대 3억원, 행사/프로그램 건당 최대 5천만원까지 신청할 수 있다.

제안된 사업은 담당 부서의 사업성 검토를 거쳐 온라인투표를 통한 우선순위 30%와 여주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우선순위 결정 70%를 합산하여 10월 중에 최종 확정 될 예정이다.

사업제안을 희망하는 시민은 주민참여예산 사업제안서를 작성해 여주시 홈페이지(시민참여>주민참여예산)를 통해 신청하거나, 시청 행복민원과 또는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시청 기획예산담당관실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이메일과 우편으로도 신청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청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여주시 기획예산담당관(☎ 031-887-2399)로 문의하면 된다.

김서영 기자  sso9595@naver.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서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