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단신
[이천] ‘새일센터’ 직업교육훈련생 모집수료 후 바로 취업할 수 있도록 연계
ⓒ동부교차로저널

[이천] 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여성의 직업능력개발을 위한 국비지원 직업교육훈련과정이 확정되어 모집에 들어간다.

특히 2021년 시니어바리스타 양성과정의 경우 이천시니어클럽 맞춤형 직업교육훈련으로 양성과정을 거쳐 시니어클럽이 운영하는 커피숍으로 취업하게 된다.

각 과정 당 20명의 직업교육훈련생을 모집·면접을 통해 선발하며, 관련 분야 자격증뿐만 아니라 실무능력을 갖추도록 이론과 충분한 실습으로 수료 후 바로 취업할 수 있도록 연계하는 훈련이다.

직업교육훈련은 자비부담금 10만원을 선입금하고, 교육 수료 시 5만원을 1차 환급, 취업 시 5만원을 2차 환급하여 취업하면 100% 환급받을 수 있다. 또한 직업교육훈련생이 바로 취업할 수 있도록 전문 취업상담사가 적극적으로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1:1 맞춤형 직업상담, 이력서 컨설팅, 동행면접도 지원한다.

특히, 직업교육훈련생의 양질의 취업처를 발굴하기 위해 일자리 유관기관 및 기업인사담당자들이 참여하는 일자리협력망위원회도 운영하여 훈련생의 70% 이상 취업에 도전하게 된다.

직업교육훈련과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교육지원팀 (031-634-2955)로 문의하면 된다.

김서영 기자  sso9595@naver.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서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