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하남] 미사 미래형 통합학교 문제 ‘도마위’박진희 의원 “집행부 대대적 치적홍보 ‘이른 축배’로 주민 혼란만 가중”

"제대로 된 검토없이 예산 편성 지적, 교육청과 사전협의도 없어"
주요 시정 업무보고서 '질타'...시, "관계기관 및 부서간 긴밀히 협조"

박진희 시의원 ⓒ동부교차로저널

[하남] 하남시 역점사업인 미사강변도시 ‘미래형 통합학교’의 주먹구구식 추진이 도마 위에 올랐다.

하남시의회 박진희 의원(무소속, 나 선거구)은 올해 첫 임시회가 열린 16일 오후 집행부로부터 2021년도 올해 주요 시정업무보고를 청취하고 주요시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대안을 제시했다.

이날 박 의원은 하남 미사지구 내 부족한 학교·문화시설 확충을 위한 통합학교를 포함한 복합문화시설 생활SOC 사업이 주먹구구식으로 진행되고 있다며 예산, 협의 과정 등 각종 문제점을 지적했다.

우선 박진희 의원은 “하남시가 의욕적으로 추진하는 통합학교의 실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통합학교 건립에는 170억원이 들어가지만, 경기도 정책공모 수상으로 확보한 도비지원은 80억원으로 나머지 90억원은 하남시에서 부담해야 하는데 이것도 시설 운영비는 포함하지 않은 ‘도서관 건립공사비’로 편성돼 제대로 검토조차 없이 그야말로 주먹구구식“이라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하남시가 통합학교 건립을 추진하면서 교육당국과 사전 협의조차 제대로 진행하지 않고 대대적인 치적홍보에만 열중했다고 비판했다.

박 의원은 “하남시는 미사1동 행정복지센터 인근 근린공원 부지에 광주하남교육청과 함께 미사지구 과밀학급 해소를 위한 통합학교 건립한다고 당장 학교가 들어서는 것처럼 대대적으로 홍보해 놓고선 하남시 측은 교육청과는 이제야 협의를 시작했다”며 “하남시가 앞장서 시민들을 상대로 거짓을 전파하는 형국”이라고 지적했다.

이와 함께 박진희 의원은 “교육청과 협의 없이 학교를 건립하는 것은 배우자 없이 결혼식을 올리는 것과 같다. 영혼결혼식도 짝이 있는데, 하남시는 당초 짝이 없이 셀프결혼식을 올린 셈“이라며 ”이제라도 시민들에게 정확한 실체를 알리고, 정확한 추진 일정을 밝히는 것만이 제대로 된 하남시의 미래를 위한 결정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박 의원은 하남시의 '성급한 축포 터뜨리기' 아니냐는 우려 제기와 함께 하남시는 통합학교인지, 공공도서관인지 밝히고 향후 세부 추진일정을 설명해달라고 집행부에 당부했다.

이에 대해 하남시 정책기획관 관계자는 “오는 3월께 교육환경영향평가 초안이 나오면 LH, 광주하남교육지원청 등 교육당국과 긴밀하게 협의해 차질 없이 진행하도록 하겠다”고 답변했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5
전체보기
  • 시민 2021-02-19 07:53:22

    공원을 망치고, 상업지구 옆에 학교를 짓다니...
    모든 학부모들이 반대하는 통합학교는 대체 누굴위해 추친하는 것인가? 김상호 시장의 치적쌓기용인가?
    지금이라도 시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라.
    시장은 제발 정신차려라.   삭제

    • 미사인 2021-02-18 23:51:19

      교육의 참여자는 학생과 부모입니다.
      학생과 부모가 원치않는 학교를 왜 세우려는 겁니까?
      시장의 치적을 위해서인가요?
      행정은 그저 뒷받침해주는 역할이라는걸 기억하십시오.   삭제

      • 한ALTK 2021-02-18 17:30:44

        그냥 없었던일로 하는게 그나마 시민들의 지지받는 선택입니다 정신좀 차려요 물어봐도 내용설명도 못하는 공무원,,,,,, 제대로 알지도 못하는데 무슨 치적 자랑질인지 현수막은 무지막지하게 붙혀놓고.....   삭제

        • 1234 2021-02-18 17:16:14

          통합학교반대!!!! 호수공원 개선 교통개선 지티엑스d노선 미사로!@!!   삭제

          • 켈로씨 2021-02-18 08:56:17

            지역주민이 원치않는 통합학교라니
            그것도 시민의 소중한 공원에다가 학교를 짓겠다니요???
            통합학교 결사반대!!!
            박진희의원님 화이팅~~
            미사에 살고 있는 시의원들은 뭐 하시는지????
            보신 분 계신가요?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