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여주] 온라인 시민과의 대화로 ‘소통행정’ 이어가코로나19 발생 후 읍면동영상회의 첫 시작 노하우로 온라인 진행
이항진 여주시장 ⓒ동부교차로저널

[여주] 이항진 시장이 매년 새해에 추진하는 ‘시민과의 대화’를 올해는 코로나 상황에 맞게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하며 민선7기가 지향하는 시민 소통행정을 이어간다.

신축년(辛丑年) 새해를 맞아 열리는 여주 시민과의 대화는 오는 1월 11일부터 2월 5일까지 매주 월․수․금 오전 10시에 각 읍·면·동 별로 온라인 만남을 갖고 주요 시책 설명과 시정 운영 전반을 소개한다.

이항진 시장이 직접 시정 운영 특강을 통해 여주시 비전을 제시하고 시민들은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의견을 개진할 수 있으며 질의응답 시간도 갖는다.

코로나 19 발생 이후 읍면동 영상회의를 처음으로 시도하며 주목을 받았던 여주시는 이장회의도 온라인으로 진행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온라인 시민의 대화를 성공적으로 이끌어갈 계획이다.

특히 올해 시민과의 대화에서는 여주시가 전국 최초로 시행하고 있는 신속PCR검사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 무증상 감염자를 빠르게 선별하고 코로나19의 지역 확산 방지를 위해 적극적으로 검사에 임해달라는 당부도 할 계획이다.

이항진 시장은 “코로나19로 주민들과 직접 만날 수는 없지만 2021년 시정운영을 상세히 알리고 시민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것이 사람중심의 소통행정이라고 생각한다”며 신축년 시민과의 대화가 사람중심 행복여주로 한 발짝 더 다가가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2021년도 시민과의 대화 일정은 1월11일 점동면, 1월13일 능서면, 1월 15일 흥천면, 1월 18일 금사면, 1월 20일 산북면, 1월 22일 대신면, 1월 25일 북내면, 1월 27일 강천면, 1월 29일 가남읍, 2월 1일 여흥동, 2월 3일 중앙동, 2월 5일 오학동 순으로 진행된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