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하남] 신년사 김상호 하남시장"감염병 극복과 지역경제 회복에 매진"
김상호 하남시장 ⓒ동부교차로저널

존경하는 하남시민 여러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1년 새해에는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시민 모두가 환하게 웃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시민 여러분, 지난 한해는 코로나19라는 전대미문의 감염병과 싸우는데 모든 힘을 쏟아야 했던 어려운 시기였습니다. 백신이나 치료제가 없어 서로에게 의지해야만 하는 현실이 가장 어려웠지만, 무엇보다 ‘일상의 상실’ 이라는 상황이 우리에게는 무척 힘든 시간이었습니다.

아침에 상쾌하게 출근하고, 학교에 가서 친구들과 어울리며, 주말에는 가족과 여가를 즐기는, 더불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생활터전엔 사람들이 북적였던 일상이 얼마나 소중했는지 새삼 깨닫게 됩니다.

2021년 한 해 우리 시의 최우선 과제 두 가지는 ‘감염병 극복’과 ‘지역경제 회복’입니다.

공기나 물의 소중함을 평소 잘 모르는 것처럼 코로나19로 시민 모두가 건강한 사회가 얼마나 소중한지 다시 절감합니다. 시민들을 위한 안전한 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롭게 문을 열게 된 미사보건센터는 감염병 예방을 위한 전진기지로 시민 여러분의 건강을 더 세심히 살피게 될 것입니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 소상공인, 중소기업과 일터가 불안한 시민들을 위해 하남 지역화폐인 하머니를 더 활성화하고, 안전과 상권 활성화를 동시에 도모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대출보증 확대, 일자리 사업 등 다양한 정책수단으로 지역 경제의 온기를 다시 살리겠습니다.

또한 혁신적인 교육과 보육, 풍부한 문화 서비스, 환경 등 시민 여러분의 삶의 질을 윤택하게 만드는 사업도 놓치지 않겠습니다.

더불어 미사, 위례, 감일, 교산 신도시와 도시재생을 시도하는 원도심에 걸 맞는 지역 맞춤형 사업 역시 차질 없이 진행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코로나19로 모든 것이 바뀌었습니다,

“우린 답을 찾을 것이다. 늘 그랬듯이” 라는 어느 영화의 한 문장이 생각납니다.

2021년 올 해는 반드시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우리 모두가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민 모두가 좋아하는 하남시를 만들기 위한 “답”을 여러분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새해 시민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하남시장 김상호 

교차로저널  webmaster@n363.ndsoftnew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차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실패한도시 2020-12-31 13:58:56

    아..임기가 아직도얼마나 남았나요? 진짜 당신이 하남시장이라는게 원통합니다. 어여남양주부시장으로 영전하셔야죠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