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가 24시
[여주] 민주당 우수정책 경진대회 1급 포상‘여성청소년 위생용품 지원사업(안다미로 사업)’ 우수성 인정 받아
ⓒ동부교차로저널

[여주] 여주시가 ‘더불어민주당 지방정부 우수정책·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에서 1급 포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번 경진대회는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위원장 홍영표) 주관으로 개최되어 11월 13일부터 30일까지 지방정부 우수정책을 공모했다.

주민들의 삶과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책을 발굴해 ‘참 좋은 지방 정부를’ 만들고자 자치와 분권을 위한 우수정책을 평가했다. 광역자치단체와 기초자치단체, 지방정부(정책)와 지방의회(조례)로 나누어 최우수상인 1급 포상과 우수상인 2급 포상으로 시상한다.

여주시가 공모한 정책은 전국 최초 '여성청소년 위생용품 지원사업(안다미로 사업)'이다. 모든 여성 청소년에게 위생용품 지원금으로 월 11,000원을 지역화폐(여주사랑카드)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기존의 저소득층만을 대상으로 한 사업의 낙인효과를 완전히 제거하고, 여성청소년들의 건강권을 실현하면서 청소년 정책의 다양성을 위한 혁신적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이 사업은 우수성을 인정받아 2021년부터 경기도 전체 시군으로 확대되어 시행된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는 22일 오전 11시 국회 본청 당대표실에서 시상식을 개최한다. 수상자는 당대표 특별포상이 수여되며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시상식은 축소하여 간소하게 시행될 예정이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