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하남] 오지훈 하남시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지방선거 공약 중 75%이상 실천 "귀감"
오지훈 하남시의원 ⓒ동부교차로저널

[하남] 하남시의회 오지훈 의원이 지난 18일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에서 선정하는 ‘2020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을 수상했다.

매니페스토란 구체적인 예산과 추진 일정이 포함된 선거 공약으로 ‘2020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지방의원들의 공약이행과정과 주민소통 노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수상자를 선정한다.

오 의원은 지난 2년 동안 시민 삶의 질 향상에 중점을 두고 의정활동을 진행하여 ▲영·유아 보육환경 개선 ▲시민참여형 주민자치 조례 발의 ▲도시개발 과정 중 시민불편 개선책 마련 등의 지방선거 공약 중 75%이상 실천한 것이 수상에 반영된 것으로 알려졌다.

오 의원은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 실천을 위해 묵묵히 의정활동을 해왔기에 진행중인 공약 완료까지 무거운 책임을 느끼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소통하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 의원은 올해 행정사무감사·시정질문 등을 통해 하남시 행정기관에 시민수요를 체계적으로 전달하고, 개선과정 중 합리적 대안을 도출한 활동을 인정받아 전국공무원노동조합 하남시지부로부터 우수의원상을 받기도 했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