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광주] 안기권 도의원, ‘우수의정대상’ 수상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 및 지방의회의 위상 높여
ⓒ동부교차로저널

[광주]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안기권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주1)이 지난 17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9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대상은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온 지방의원에게 보람과 자긍심을 부여하고, 주민들에게 의정활동을 홍보하기 위해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회장 김한종) 주최로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2014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제9회째를 맞았다.

안기권 의원은 그동안 청년주거문제 해결, 도시가스 미공급지역 에너지복지 실현, 비상급수시설의 수질강화 등을 위한 합리적이고 발전적인 의견을 제시하여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 및 지방의회의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또한 「자연보전권역 규제합리화 촉구 건의안」, 「팔당 상수원 수질보전 특별대책지역 공장 입지규제 합리화 촉구 건의안」을 대표발의하여 합리적인 규제완화 방안을 제시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전개하였다.

안기권 의원은 “앞으로도 경기도의원으로서 역할에 충실하며, 항상 도민의 삶의 현장에 귀 기울이는 의정활동을 펼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