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광주] 박덕동 의원,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 선정경기교육 정책의 합리적인 개선 방안을 모색
ⓒ동부교차로저널

[광주]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박덕동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주4)은 18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0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위원회 시상식’에서 2020년 행정사무감사를 빛낸 우수위원으로 선정됐다.

박덕동 의원은 이번 2020년 행정사무감사에 임하면서 도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노력하고 경기도교육청 행정사무 전반에 관한 실태를 면밀히 파악하여 도민의 일상생활에 불편을 야기하거나 불합리한 경기교육 정책과 행정 업무에 대한 시정을 요구했다.

아울러 집행부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경기교육 정책의 합리적인 개선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다운 의회’의 비전을 실현하는데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0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상’을 수상했다.

특히 교육지원청 대상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도 내 각급학교 급식 잔반(음식쓰레기) 처리 비용이 매년 증가하고 있음을 지적하면서 학교 급식 잔반 발생에 따른 비용 증가는 경제적으로도 큰 손실일 뿐 아니라 지구 온난화 및 환경 문제와도 직결되므로 학생들에 대한 학교 급식 지도와 계기 교육 강화를 주문했다.

또한 학교 급식실 현장 근로자들의 안전사고 문제 및 노후된 후드 등 열악한 환경에 대해 지적하면서 노후된 후드 교체 예산을 편성, 급식 근로자의 건강과 직결되는 급식실 업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강조했다.

박 의원은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경기도민의 바라는 경기교육의 다양한 목소리를 대변하고 이를 적극 반영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였다.”며 “학생들에게 공정하고 균등한 교육기회와 안전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교육기획위원으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