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소식
[경기] 경기혁신교육, "새로운 도전으로 미래교육 앞당긴다"11일과 12일 ‘2020 경기혁신교육 학술대회’ 온라인 개최
ⓒ동부교차로저널

[경기]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1일과 12일에 온라인 ‘2020 경기혁신교육 학술대회’를 한다.

도교육청은 다양한 현장 실천으로 혁신교육 이론의 토대를 튼튼히 하고 시대 상황에 따른 교육 변화를 주도하고자 2016년부터 매해 학술대회를 해 왔다.

올해는 경기도교육연구원 제7회 경기교육종단연구 학술대회와 통합 운영한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먼저 온 미래, 혁신교육의 새로운 상상과 도전’을 주제로 1년 동안 진행한 현장ㆍ종단 연구, 혁신대학원, 정책연구 결과 70여 편을 공유한다.

학술대회 첫날은 ▲고등학생이 꿈꾸는 미래학교의 모습, ▲초ㆍ중 교사가 코로나19 상황에서 시도했던 혁신교육 실천 사례, ▲교육지원청 장학사가 마을과 함께 만드는 혁신교육 사례를 이야기한다.

둘째 날에는 67개 주제 연구결과를 혁신교육정책, 미래학교, 학교공간혁신, 혁신학교, 학교조직문화, 교원전문성, 혁신교육지구, 마을교육 등 12개 분과별로 발표하고 토론한다.

학술대회에는 학생, 교원, 학부모, 연구자, 일반인 등 경기혁신교육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온라인(www.gginnoedu.kr)과 유튜브 실시간 방송으로 참여할 수 있다.

도교육청 김진만 학교정책과장은 “5회째를 맞는 이번 학술대회는 경기혁신교육의 과거와 미래가 함께 존재하는 공간”이라면서, “혁신교육 실천 성과는 혁신교육을 미래교육으로 지속하는 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교차로저널  webmaster@n363.ndsoftnew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차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