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경기] 박관열, 안기권 도의원 도시재생 업무보고 청취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현황 및 도시재생활성화지역 사업 현황을 보고 등 논의
ⓒ동부교차로저널

[광주] 경기도의회 광주상담소에서 안기권(더민주, 광주1), 박관열(더민주, 광주2)도의원은 지난 23일 경기도 도시주택실 및 광주시 도시재생담당관 관계자로부터 광주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현황과 관련하여 주요 업무보고를 받는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관계자들은 광주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현황 및 도시재생활성화지역 사업 현황을 보고하였다.

 광주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내용으로는 ▲세대융합형 교육 친화공동체 경안마을(2018년 선정) ▲송정동 우전께 상생마을 만들기(2019년 선정) ▲송정동 열린 마을 만들기(2019년 선정)로 교육자산 기반 활성화 및 골목상권 살리기, 괘적하고 안전한 주건 환경조성 등 침체된 원도심 주거지의 지속가능한 생활환경 향상 활성화를 지원하기위한 사업이다.

이에 박관열, 안기권 도의원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노후주거지의 환경개선과 도시 경쟁력 회복 사업에 중점을 두고 추진하는 사업"이라며 "이에 지역의 현안과 특색을 면밀히 검토하고 지역특화 핵심 콘텐츠를 적극 발굴해주민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추진 가능하도록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