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단신
[광주] 비대면 채용박람회 24~25일 개최한석맨파워(주), 에코시계(주) 등 11개 기업 참여, 총 75명 채용 에정
ⓒ동부교차로저널

[광주] 광주시가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광주시청 중회의실에서“2020 광주시 비대면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채용 박람회는 경기도 일자리재단, 광주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광주하남상공회의소와 공동주최로 코로나 19 확산 방지 및 포스트코로나 시대 대응을 위한 비대면(언택트)의 키오스크 디지털 면접 방식으로 실시한다.

채용과정은 사전 접수한 구직자가 광주시청 중회의실을 방문해 키오스크 면접 영상을 녹화하고, 구인기업들은 면접영상 정보를 확인 후 채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신청업체는 한석맨파워(주), 에코시계(주), ㈜성우패널시스템, 쿠팡풀필먼트서비스 광주센터, ㈜삼구에프에스 이마트 미트센터, ㈜자연원, 다우리기업, 한국분동, ㈜빅드림, 두레플러스(주) ㈜목양산업, 11개의 기업으로 사무보조, 물류직, 생산직 등 총 75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박람회 참가를 원하는 구직자는 광주시청 홈페이지 ‘새소식’에서 참여기업을 확인한 후, 21일까지 광주 일자리센터(☎ 031-760-0019)로 면접 희망 업체를 사전예약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2020 광주시 비대면 채용박람회」를 통해 구인기업에는 맞춤형 인재 채용의 기회를, 구직자에게는 우수기업의 취업 기회를 제공하여 코로나 19 장기화로 침체된 고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