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이천] 이천사랑 지역화폐 특별이벤트 기간 연장올해 말까지 연장키로...월 100만원 충전 시 10% 인센티브 지급
ⓒ동부교차로저널

[이천]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이달까지 계획되어 있던 이천사랑 지역화폐 특별이벤트 기간을 올해 연말까지 연장한다.

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소상공인을 돕기위해 지역화폐 하반기 추가예산을 확보하여 당초 7월까지 진행 예정이었던 월 100만원 충전 시 10% 인센티브를 더해주는 특별이벤트 기간을 연말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시관계자는 “이천사랑지역화폐가 올해 활발히 유통되면서 당초 목표액인 100억원을 2.5배이상 초과 달성한 약 250억원의 발행액을 기록하고 있다”며 “장기화되어가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지역화폐가 소상공인과 지역경제에 훈기를 전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로써 연말까지 1인당 월 충전 상한액은 100만원으로 이 금액을 충전하게 되면 시에서 주는 10%의 인센티브 금액이 더해져 10만원을 추가한 110만원이 충전되며, 카드를 사용하기 전 소득공제를 신청하면 사용 금액의 30% 세제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한편, 지역화폐는 대규모점포, 유흥업소 등을 제외한 연매출 10억 미만의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점포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전통시장과 병원, 약국 등에서는 제한없이 모두 사용 가능하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