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광주] “이종구 위원장, 광주 안 떠난다”‘지지해 준 시민들께 보답’...통합당 광주을 조직 재정비 예고
▲ 이종구 미래통합당 광주시을 당협위원장 © 동부교차로저널

[광주] 지난 총선에서 낙마 후 절치부심 했던 이종구 미래통합당 광주을 당협위원장이 정치 재계를 시사했다.

이종구 위원장은 지난 14일 광주시 모처에서 당협 관계자들과 모임을 갖고 향후 정치 행보와 당협 운영에 관해 이야기를 나눈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모임에 참석한 당협 관계자에 따르면 이 자리에서 이 위원장은 그 동안의 장고 끝에 ‘광주시 정치인’으로서 남기로 결정했으며 지역정치 발전을 위해 역할을 하겠다는 뜻을 피력했다.

특히, 이날 이종구 위원장은 ‘철새 정치인이 아닌 광주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정치인으로 남고 싶다’며 ‘광주 이(李) 씨로서 또한 지난 총선에서 지지해 준 당원과 시민들께 보답해야 한다’고 말했다는 것이 당협 관계자의 전언이다.

이 위원장의 향후 정치 행보는 오는 2022년 치러질 대통령선거의 야당 승리 견인과 같은 해 치러지는 지방선거에 맞춰졌다. 특히, 시장선거 승리를 위해 경쟁력 있는 후보를 배출할 수 있도록 역할을 하겠다고 강조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이종구 위원장은 총선 이후 흩어졌던 당협 조직을 우선 재정비하고 당내 산악회 등 소모임을 활성화 시켜 조직 강화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당협 관계자는 “이 위원장의 결심이 광주를 위해 앞으로도 역할을 하겠다고 선만큼 당협이 이 위원장을 중심으로 다시 뭉치게 됐다”며 “조직 재정비를 통해 시민들로부터 관심과 지지를 받는 당협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3
전체보기
  • 좋은생각 2020-07-20 17:21:47

    좋은생각입니다. 지금 정치인들 보면 무책임하고 국회의원 하면서 투기지역인지 먼지에다 1가구 다주택자인 그 국회의원보다 훨 좋은생각입니다.   삭제

    • 곤은정치 2020-07-20 10:01:47

      항상 떠난자리가 아름다워야 그 후대에게 좋은평가를 받는다고 했습니다. 의원님의 생각과 행동이 광주시를 조금 더 발전시키기를 기대합니다.
      또한 자유한국당의 새로운 세대교체가 필요합니다. 옛날 어르신들 정치, 금품정치로 물든정치인, 때만 되면 나타나서 과시욕하는 정치인들을 잘 선별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삭제

      • 응원메세지 2020-07-18 12:19:08

        지난 총선때는 낙선후에 떠난분이 계셔서 철새라는 소리들이 난무하였는데 이종구 의원은 그래도 남다른 모습과 책임을 보여주시니 시민으로서 감사를 표합니다.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