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여주] 이항진 시장 “시대를 앞서가는 행정혁신 박차”취임 2주년 맞아 8개 분야 시민과의 만남의 시간 추진
이항진 여주시장 ⓒ동부교차로저널

[여주] 여주시는 “여주시민이 이항진 시장을 만난 지 2년”이라는 시민관점으로 민선7기 2주년을 맞이했다.

보통 취임 2주년에 관점이 맞춰지는 것과 달리, 여주시는 ‘시민이 시장을 만났다’는 것에 초점을 맞춘 것이다.

민선7기 2주년을 맞이한 날은 7월 1일 후반기 정책구상을 위한 주요 간부와의 티타임으로 간소하게 시작했다.

이항진 시장은 “시대를 앞서가는 행정혁신을 통해 자연과 공존하는 지속가능 도시를 구연함으로써 농촌에 살아도 빈곤하지 않고, 혼자 살아도 고독하지 않은, 건강한 공동체를 통해 모든 시민이 행복한 삶을 누리는 것”이 궁극적 목표라고 얘기하며 후반기 정책에 대한 큰 그림을 제시했다.

여주시는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한 달 간을 “여주시민이 이항진 시장을 만난 지 2년”이라는 부제로 전 여주시민, 노인, 여성, 다문화, 아동, 장애인 등 총 8개 분야의 시민과 만남을 갖는 시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세부추진계획은 다음과 같다.

▶7월 1일 여주시정 여론조사, 월례회의, 성과 브리핑 및 영상 상영 ▶7월 중 성과보고서 발간 ▶7월 6일~ 소통 도시락 토크데이, 직원 시크릿 메모 작성, 전달(내가 생각하는 이항진 시장은 ○○○이다) ▶7월 9일 어르신 공동작업장 체험, 장애인복지관 방문 무료급식 배식봉사, 청년활동 지원센터 이용자 간담회  ▶7월 10일 초등학교 하굣길 교통지도 봉사, 녹색어머니회 간담회 ▶7월 중 부서별 비전수립 민·관 합동 워크숍, 건강가정·다문화가족 지원센터 방문, 2020년 여주시 폭력예방 캠페인, 교통 심포지엄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