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핫이슈
[하남] LH, 교산신도시 내 장사시설 설치 "NO"LH, 장사시설 갖춘 종합병원 유치될 가능성 있어 반대
ⓒ동부교차로저널

[하남] 급속한 인구증가에 따라 하남시가 교산 신도시 내에 장사시설 설치를 검토했으나 LH가 반대해 실행에 옮겨지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까닭에 장사시설은 교산신도시 지구계획 수립 관련 용역 착수보고회와 지구계획 협의사항에서 제외됐다.

하남시는 지난 15일 시청 상황실에서 ‘교산신도시 지구계획 협의단’ 회의를 개최하고 장사시설 등 5건을 미 반영키로 하는 대신 지식산업센터 등의 설립을 위한 공장입지 사전검토 의견 등 4건은 반영키로 했다.

5건 미반영 사항은 장사시설 추진과 근린생활시설 30% 상당의 주차장 조성, 사회복지분야 등인 것으로 전해졌다.

시 관계자는 "교산신도시가 추진되면 인구 40만 시대가 되고 인구가 늘면 장사시설을 갖춘 종합병원이 유치될 것을 예상해 LH 측이 반대 입장을 표명했다"고 밝혔다.

한편 하남시는 앞서 교산신도시가 입주하면 인구증가로 인해 노인·장애인 복지 시설 및 장사시설 확충이 필요하다고 보고 내부 검토를 한 바 있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오제이 2020-06-01 11:55:22

    바로 옆에 하늘공원이 있는데 왜 또 필요해유?   삭제

    • 화장장 유치 찬성 2020-05-20 10:43:17

      전통적 장례인 매장문화가 사라저 가고 있다.
      사망자의 80%정도를 화장한다고 하는데 인구는 늘어가고 고령화 속도는 빨라저서
      화장 대기자는 늘어만 가는데 신도시에 화장장 설치를 반대하는 이유는 오로지 LH의 개발이익때문은 아닌지 의심된다.지구지정 단계부터 화장시설을 유치하고 제일먼저 건축해서 준공받고 나중에 아파트 분양하면 돤다.그래도 좋으면 분양 받고 아니면 포기하면 된다.과거 항식이가 하려던 화장터는 조급하게 너무 많은 화장로 설치를 하려다 실패한거고 신도시 내에는 최대 10기정도의 화구와 10만기정도의 납골당과 장례식장 정도면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