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총선 현장을 가다!
[하남] 이현재, 이창근 후보에 단일화 제안이 의원 "이 후보가 제안하는 경선방식 수용"

[하남] 무소속 이현재 후보가 미래통합당 이창근 후보에게 단일화를 제안했다.

이현재 후보는 30일 기자회견을 통해 "단일화를 위해 이창근 후보가 제안하는 경선방법을 모두 수용하겠다"고 밝혔다.

단일화를 제안한 이현재 후보는 "이창근 후보의 젊은 패기와 열정, 이현재의 관록과 연륜을 모아 위기에 빠진 대한민국을 구하고 중단없는 하남발전을 이루어 내자"고 단일화의 배경을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미래통합당 후보 적합도 조사에서 이현재 후보가 33%, 이창근 후보 9.1%의 결과가 나왔다"며 "이는 열병합발전소 민원해결 문제로 징역 1년을 받았다는 이유로 공천에서 배제된 것은 또 다른 분열을 낳고 말았다"고 주장했다.

이현재 의원은 단일화 방식과 관련해 이창근 후보가 제안하는 경선방식을 수용하겠다는 구상이다. 다만, 이 의원은 이 후보와 단일화와 관련된 사전 교감은 없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 후보에 따르면 청주 등 지역에서 야권 단일화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그 방식은 여론조사를 통해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끝으로 이 의원은 "이창근 후보는 서울대 경제학 박사로 박근혜 대통령을 지근에서 모셨던 유능한 인재로 훗날 하남발전, 나아가 국가발전에 큰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후보 단일화를 공식 제안했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박미숙 2020-03-30 22:47:14

    지금은 개인보다는 나라를 먼저 생각해야합니다!
    나라가 없으면 개인도 없습니다.
    이번선거는 자유냐 공산주의냐의 중요한
    문제입니다.부디 좋은쪽으로 합의가 이루어져서
    힘을 합쳐서 이기는게 먼저입니다!   삭제

    • 김나연 2020-03-30 18:31:10

      연륜이 느껴지네요.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