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단신
[이천] 육아종합지원센터 ‘착한마스크 만들기’ 동참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소속 대체교사들 참여
ⓒ동부교차로저널

[이천]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코로나19 확산방지와 감염예방에 동참하고자 3월 12일부터 시행하는 ‘이천시 착한마스크 만들기’에 3월18일, 3월20일 양일간에 걸쳐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소속 대체교사들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이천시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일회용마스크의 품귀현상을 대체하고 일회용품사용을 줄이기 위한 착한마스크 만들기 자원봉사에 참여함으로, 면 마스크를 직접 만들어 코로나19로 인해 힘들어하는 마스크가 필요한 곳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자발적으로 지원하여 참여했다.

마스크 만들기의 주가 되는 재봉틀 사용이 가능한 교사와 다림질 및 끈 자르고, 끼우기, 포장하기 등의 여러 가지 과정에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대체 교사들이 지원됐다.

자원봉사 마지막인 3월 20일에는 이천시 엄태준 시장님이 방문하여 자원봉사자들에게 격려의 인사말씀을 나눠주셨으며, 이천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도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꼭 필요한 손길에 참여를 해 주어 많은 도움이 된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백소영 센터장은 “코로나19가 장기간 지속됨으로 인해 어린이집 휴원으로 대체교사 지원사업의 어려움이 많은데, 대체교사들이 작은 힘이라도 어려운 곳에 도움을 주고자 스스로 동참하였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었다.”고 말했다.

교차로저널  webmaster@n363.ndsoftnew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차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