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여주] 여주시체육회 ‘스포츠 공정위원회’ 발족체육인 고충‧분쟁‧상벌사항 등 심의‧의결, 초대 유선영 위원장 선출
ⓒ동부교차로저널

[여주] 여주시체육회(회장 채용훈)가 스포츠 분야의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 17일 스포츠 공정위원회를 발족, 공식적인 활동을 돌입했다.

스포츠공정위원회는 여주시체육회 산하에 있는 독립적 의사결정 기구로, 체육회 규정 제‧개정에 관한 사항과 유권해석, 체육발전 유공자 표창 및 포상 추천에 관한 사항, 지도자 및 선수, 동호인, 심판의 상벌사항을 심의‧의결한다.

또, 시 체육회 및 읍‧면‧동체육회, 종목단체 임직원의 임기 연임 횟수 제한사항과 체육회 및 가맹단체 등 스포츠 분야에서 발생하는 각종 민원과 고충, 분쟁 등을 해결하고 조정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여주시체육회는 규정 제38조에 따라 법조계와 학계, 체육계 등 스포츠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11명을 위원으로 위촉하고, 초대 위원장으로 유선영 (전)여주군생활체육회장을, 그리고 부위원장으론 오태영 여주대 교수와 임호근 여주고 교장을 각각 선출했다.

유선영 위원장은 “부족함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민선 첫 체육회 출범과 함께 초대 스포츠 공정위원장을 맡게 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체력은 국력’이란 말도 있듯, 시민이 건강해야 삶의 질도 놓아지는 만큼, 앞으로 여러 위원들과 함께 위원회를 투명하고 공정하게 운영하여 여주시 체육발전에 이바지 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여주시체육회 채용훈 회장은 “민선 체육회 시대가 도래했다. 시민을 위한 진정한 복지는 ‘체육’이다. 100세 시대를 맞아 여주시민과 체육인들이 갈등과 분쟁없이 건전한 체육활동을 통해 삶의 질이 향상되고, 스포츠로 활기찬 여주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여주시체육회 스포츠 공정위원은 △위원장 유선영 (전)여주군생활체육회장 △부위원장 오태영 여주대 교수, 임호근 여주고 교장 △양승찬 변호사 △이진호 가남읍 그라운드골프회장 △유호진 화성전기(주) 대표 △고재곤 여주대 교수 △김재천 여주중앙자동차매매상사 대표 △이홍균 한솔시스템 대표 △이종득 자영업 △류재국 남한강뉴스 편집국장 등 11명으로, 간사는 엄형철 시 체육회 사무국장이 맡았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