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토뉴스
[하남] 헌혈추진협, 서울남부혈액원 방문하남시, 올해 전혈자에 1천만원 지원(1회 1만원 상당 지원)
ⓒ동부교차로저널

[하남] 하남시는 구성수 보건소장을 비롯한 하남시헌혈추진협의회 위원 10명은 지난 14일 서울남부혈액원(서울시 강남구 개포로 31길 48)을 견학하고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협의회 위원들의 이번 방문은 혈액관리사업에 대한 기본지식을 습득하고, 채혈한 혈액의 관리 공정을 견학함으로써 저 출산 고령화에 따른 헌혈 가능인구 감소와 혈액수급 불균형에 따른 문제를 인식하고자 추진됐다.

견학을 통해 협의회 위원들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한 헌혈 장려와 헌혈에 대한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인식 개선으로 지역사회 헌혈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경기도 최초로 지역화폐 5백만 원을 헌혈자에게 지원한 하남시는 올해는 5백만 원을 증액한 1천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역화폐는 하남시 소재 헌혈의집 하남센터에서 전혈을 한 헌혈자에 대해 1회 1만원상당을 지원한다.

지역화폐 지급으로 시민의 헌혈 참여 활성화, 혈액 수급 안정화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하남시는 지난해 11월 안정적 혈액수급 및 헌혈문화 확산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남부혈액원(원장 이미경)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김상호 하남시장은 협약식에서“헌혈은 고귀한 사랑의 생명을 나누는 봉사”라며,“시민이 건강한 행복도시 하남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힌바 있다.

교차로저널  webmaster@n363.ndsoftnew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차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