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토뉴스
[이천] 엄태준, ‘좋은일자리포럼’ 좌장 맡아일본 수출규제로 인한 위기와 그에 대한 대응 등에 대해 토론 진행
엄태준 이천시장 ⓒ동부교차로저널

[이천] 이천시는 엄태준 이천시장이 7일 서울시 양천구 대한민국예술인센터에서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양천구 공동주관으로 개최된 2019 좋은 일자리 포럼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2019 좋은 일자리 포럼’은 ‘지방정부가 주도하는 상생의 일자리’를 주제로 중앙정부․지자체 일자리 관계자 및 민간 전문가 등이 참석해 좋은 일자리 관련 토론 및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엄태준 이천시장은 개회식 참석에 이어 ‘일본 수출규제 대응- 소재․부품산업 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방안’을 주제로 한 포럼 제1세션의 좌장을 맡아 전문가, 정부관계자들과 함께 지난 7월부터 시작된 일본 수출규제로 인한 위기와 그에 대한 대응, 소재․부품․장비분야 산업육성과 일자리창출 방안에 대한 토론을 진행했다.

또한 토론 중 일본 수출규제 위기 속 이천 소재 반도체 관련 중소 소재․부품기업의 판로지원과 정부차원의 관련 연구개발 및 인력양성 지원 등 현장의 애로 목소리를 전하고, 특히 수도권규제로 기존 기업마저 유출이 심화되고 있은 이천의 어려움을 설명하며 지역경제를 위해 대통령령 개정 등을 통해 가능한 일부 규제는 완화해 줄 것을 참석한 정부 관계자에게 건의하기도 했다.

세션 토론을 마무리하며 엄태준 이천시장은 “오늘 주제와 관련하여, 올해 임금님표 이천쌀의 품종을 일본품종에서 국산 밥쌀용 고품질 품종인 해들로 대체에 성공했으며 앞으로 일본으로부터 완전한 이천쌀 품종 독립을 해나가겠다”고 말해 참석한 청중들로부터 많은 응원의 박수를 받았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