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토뉴스
[여주] 전공노 여주시지부 ‘출범’백광현 지부장 취임...“조합원이 행복한 노조를 만들겠다”

[여주]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경기지역본부 여주시지부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부장 이취임식 및 지부 출범식을 가졌다.

이날 출범식에는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이상원 수석부위원장, 경기지역본부 김현기 본부장 및 시군 지부장, 이항진 여주시장, 유필선 여주시의회 의장, 백종덕 더불어민주당 여주양평 지역위원장 등 150여명이 참석하여 이취임식 및 출범식을 축하했다.

개별노조였던 여주시공무원노동조합은 지난 8월27~29일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가입 찬반 투표를 진행하여 84.8%의 찬성으로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가입을 결정하고 이날 여주시지부로 새롭게 출발을 시작했다.

이날 제4대 문병은 위원장은 이임사에서 “2년을 함께 해준 임원들과 노조 집행부를 믿고 힘이 되어준 조합원들에게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다.

이어  제5대 백광현 여주시지부장은 취임사를 통해 “ 여주시공무원노동조합을 만들고 이끌어준 지난 1~4대 위원장들에 대한 감사와 함께, 조합원이 중심이 되어 민주적이고 공명정대한, 조합원이 행복한 노조를 만들겠다 ”며, “오직 원칙으로 싸우며, 가치있는 목적을 위해 행동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