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광주] “곤지암 도자공원 활성화 시급”이명동 도의원, 야외 물놀이장 조성 등 연계 관광자원 개발 촉구
이명동 경기도의원 ⓒ동부교차로저널

[광주]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이명동 의원(더민주, 광주3)은 지난 10일 제338회 임시회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곤지암 도자공원 활성화와 곤지암 팀업캠퍼스 내 야외 물놀이장 조성’을 촉구했다.

이명동 의원은 이날 5분 자유발언에서 곤지암 도자공원 활성화를 위해 ▲도자문화 관광 컨텐츠 개발 및 광주시와 연계한 관광자원 개발 추진 ▲전시 콘텐츠 강화 ▲전통공예원을 활용한 청년작가 지원 ▲조각공원 리모델링 등 도자공원 활성화 방안을 제시했다.

특히, 이 의원은 도자공원 인근에 위치한 팀업캠퍼스에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야외 물놀이장을 설치해 도민들이 가족과 함께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도록 경기도가 노력해 줄 것도 당부했다.

곤지암에 소재한 도자공원을 소유한 한국도자재단은 지난 2017년 경기도의회 제316회 임시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업무보고에서 곤지암 도자공원을 기존의 체험공원에서 벗어나 ‘도자문화 관광의 게이트’로 만들겠다고 보고한 바 있다.

또한 지난 2018년 6월에 개관한 곤지암 팀업캠퍼스는 국비 20억, 도비 192억 등 총 212억 원을 투입해 조성한 스포츠 테마파크로 올해 광주시에서 자체적으로 임시 물놀이장을 설치해 많은 도민들이 방문하기도 했다.

이명동 의원은 “광주 곤지암 도자공원 활성화와 팀업캠퍼스 내 물놀이장 설치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경기도민의 삶의 질을 높일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지속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동문서답 2019-09-11 18:14:35

    도무지 얼굴을 볼수가 없더니만 거기계셨군요? 곤지암은 그게먼저가 아닌데요. 좀 동네이름이나 알고하시는 말씀인지 모르것네요. 귀를 열고 좀 돌아다녀 보시기를...ㅉㅉ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