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단신
[하남] 하남자총, '나라사랑! 하남사랑!' 개최제74주년 8.15 광복절 맞아 시민들과 진정한 광복의 의미 되새겨
ⓒ동부교차로저널

[하남] 한국자유총연맹 하남시지회(지회장 강성대, 이하 하남자총)는 8월 15일 오후 3시부터 하남시청 대회의실에서 김상호 하남시장, 이현재 국회의원, 방미숙 시의장, 시민, 학생 및 각 기관·단체장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4주년 광복절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기념식은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국권회복을 경축하고 순국선열과 애국지사들의 숭고한 독립정신을 계승 및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미취학아동 태극기 그리기대회, 대형태극기 손도장찍기, 전쟁음식 시식회, 무료음료 시식회, 강성대 지회장 기념사, 주요 내빈 경축사를 비롯해 태권도 시범단, 태극기 퍼포먼스, 하모니카공연, 만세삼창, 하남시립여성 합창단, 하남농협 풍물놀이, 태극기 가두행진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태극기 가두행진은 풍물놀이팀을 선두로 손도장을 찍은 대형태극기를 들고 행진하는 멋진 장면을 연출해 시민들과 함께 즐기는 문화로 정착했다는 평가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김 모(미사동)씨는 “하남으로 이사온 후 교통편과 문화면이 부족해 아쉬움이 많았는데 이러한 행사를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돼 하남으로 이사오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강성대 지회장은 “이러한 뜻깊은 행사를 준비해 시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행사문화에 자총이 선두주자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 지켜봐달라”며 “하남시의 발전에 앞장서는 많은 사업들로 한국자유총연맹이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