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
[하남] 신평초, 꿈동산 계절학교 프로그램 운영체험활동 중심의 다양한 동아리 활동으로 진로교육
ⓒ동부교차로저널

[하남] 신평초등학교(교장 김순이)는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창의적 체험활동 중 동아리 시간(총 12시간)를 집중 편성하는 ‘꿈동산 계절학교’를 운영한다.

학사 운영 취약시기인 방학 직전 3일간 체험활동 중심으로 운영하므로써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여 자신의 진로에 대해 생각해보고, 자신의 꿈에 한 걸음 더 가까이 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학생과 학부모의 의견을 설문 의견을 반영하여 희망하는 강좌를 개설 하여 운영함으로써 학생 스스로 자신의 꿈에 대한 구체적인 탐색의 기회를 제공한다.

저학년(1~2학년)은 순환형, 중․고학년(3~6)은 집중형으로 편성하여 운영한다. 본교의 모든 교사가 수업에 참여하며 외부강사 및 학부모의 교육기부, 하남진로체험센터의 강좌 지원등 총 57개의 수업이 동시에 진행된다.

국어, 과학등 교과 관련 활동, 만들기와 그리기 및 공예등의 미술 활동, 하남역사박물관 탐방, 컴퓨터 코딩 등 다양한 활동이 개설되어 학생들이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맞게 강좌를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다.

꿈동산 계절학교를 통해 자신과 미래를 탐색하는 시간이 되고 다양한 활동과 체험으로 축제와 같은 기쁨의 시간을 경험하며 한 걸음 더 성장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차로저널  webmaster@n363.ndsoftnew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차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