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광주] 광주경찰, 광주농협 압수수색조합장 업무추진비 위반여부 등 들여다보는 듯
경기광주경찰서 전경 ⓒ동부교차로저널

[광주] 광주경찰서가 지난 18일 광주농협에 대해 압수수색을 벌인 것으로 뒤늦게 알려졌다.

복수에 따르면 이번 압수수색은 지난 조합장 선거 시 불거졌던 조합장 업무추진비와 관련된 위법사항 등을 들여다보기 위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해 광주경찰은 지난 조합장 선거 때 출마했던 후보자 P씨와 K씨를 최근 참고인으로 불러 조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광주농협 관계자는 “사실관계를 확인해 줄 수 없다”면서 “수사기관에 물어봐야 할 사항”이라고 잘라 말했다.

광주경찰 관계자는 이에 대해 “현재 수사 중인 사항이라 알려 줄 수 없다”며 말을 아꼈다.

한편, 지난 조합장 선거 때 조합장 업무추진비 사용과 관련된 규정위반 의혹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일었었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조합장선거 2019-06-28 10:23:06

    조합장 선거비용과 소문들에 대하여 전반적으로 다 들여봐야 할것입니다. 불법금품수수와 살포 등 한점의 의혹이 있다면 광주시 전체농협에 대하여 불법적인 소문이 있다면 그 모든것을 파헤쳐서라도 철저하게 수사를 해야할 것입니다.   삭제

    • 철저수사 2019-06-27 13:06:21

      기사내을 보니 답답함이 그지없네요.. 어떤 조합이든 농민들의 출자금으로 이루어지 협동조합인데. 조합원의 환원사업에 치중해야 할 시기에...선출직의 판공비가 마음대로 쓰여진다는건 잘못된 일입니다. 명백히 수사후 밝혀져야 할것입니다. 또한 조합장선거당시 금품등 향응에 대한소문이 있다면 어느농협이든간에 철저히 수사해야 할것입니다.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