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단신
[이천]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하세요!NH농협손해보험과 지역농협 통해 가입 가능

[이천] 이천시는 농가의 소득 및 경영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NH농협손해보험과 지역농협 등을 통해 자연재해로 인한 농작물 피해를 보상하는 농작물재해보험 상품을 11월 29일까지 판매한다고 밝혔다.

해당 보험 가입자격 및 요건은 ‘보험가입금액이 200만 원 이상인 이천시 소재의 농지에서 보험대상 농작물을 경작하는 개인 또는 법인’으로 품목별 가입 기간에 지역농협을 통해서 가입할 수 있다.

사과·배·단감·떪은감은 3월 22일까지 가입 가능하며, 이천시 농업인들이 가입을 가장 많이 하는 품목인 벼는 4월부터 6월까지 가입 가능하다.

또한 버섯작물과 농업용 시설물 및 시설작물에 대해서는 11월 29일까지 가입 가능하다.

작년과 달리 올해부터는 과수품목에 대해서 적과 전·후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재해에 대해서도 기본적으로 보장할 수 있도록 보장내용이 변경되었으며, 기존과 달리 보험료를 90%까지 지원한다.

농업인의 보험료 부담이 대폭 줄어들었으며 농업재해로 인한 불확실성을 줄이고자 농업인들의 보험가입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천시 농업정책과장은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을 통해 예기치 못한 자연재해에 대비하시기를 바라며 이천시 농업인들이 재해로부터 안심하고 편안한 영농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히며 농작물재해보험에 관심을 갖고 꼭 가입 하실 것을 당부했다.

교차로저널  webmaster@www.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차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