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단신
[광주] 광주초 안심통학로 조성사업 논의안기권·박관열 도의원, 이은채 시의원 및 학부모 등 참석
ⓒ동부교차로저널

[광주] 경기도의회 광주상담소에서 안기권(더민주, 광주1)도의원, 박관열(더민주, 광주2), 이은채 광주시의원(더민주)은 지난 12일 광주초등학교 학부모회 임원들과 광주초교 어린이 안심통학로 유니버설 디자인 조성사업과 관련하여 토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학부모회 임원들은 광주초교는 상권밀집구역으로 어린이 안전사고와 강력범죄 발생 우범지역으로 무인 카메라 설치, 야간 조도 확보, 보행로 확장 변경, 안정 휀스 교체, 배수로 정비 및 통학로 개선, 스쿨버스 승하차 구역 선정 및 승강장 설치 등 시민들과 아이들의 안전 강화를 위한 여러 가지 안건을 제시했다.

경기도 유니버설디자인사업은 ‘꿈꾸는 경안(安에) 햇빛· 별빛길 브랜드’ 의 아이덴디티를 공통으로 적용하여 어린이 안심통학로(햇빛길)와 범죄예방 환경설계(별빛길)를 수립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에 광주지역 도의원들은 “ 이번 도시재생 사업은 보행자 환경개선과 경기도 유니버설 디자인의 원칙을 적용하여 예정이 아닌 확정사업이 될 수 있도록 시·도 교육청 관계자와 함께 적극적으로 협의하여 어린이들의 안전 확보를 위하여 최우선적으로 관심을 갖겠다!”고 말하였다.

경기도의회 의원들은 지역상담소를 주민의 입법·정책 관련 건의사항, 생활불편 등 을 수렴하고 관계 부서와 논의하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