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단신
[이천] 백사 산수유꽃 축제 활성화 방안 논의성수석 도의원, 축제 관계자 등과 함께 다양한 의견 나눠
ⓒ동부교차로저널

[이천] 경기도의회 성수석 의원(더민주, 농정해양위) 지난 31일 경기도의회 이천상담소에서 이천백사 산수유꽃 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김재갑) 관계자들과 축제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논의는 이천상담소 내 진행 중인 면담으로 장소 여건상 시의회 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이 자리에 참석한 축제 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이천시 백사면 일대 산수유 군락지에서 매년 열려 올해로 20회를 맞이하는 이천백사 산수유꽃 축제를 소개하며 성공 개최를 위해 ▲축제기간 연장 ▲축제 프로그램 확대 ▲지역특산물 매장 ▲홍보 ▲기업 연계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경기도와 이천시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덧붙여, 다른 관계자는 산수유 꽃 만개 날짜의 정확한 예측으로 축제 일정을 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성수석 의원은 “봄의 전령사 산수유 꽃 축제를 축하하고 성공 개최를 위해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민·관의 협력, 다양하고 풍부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답했다.

경기도의회 의원들은 지역상담소를 주민의 입법·정책 관련 건의사항, 생활불편 등 을 수렴하고 관계 부서와 논의하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이천상담소(644-2543, 이천시청 1층)는 평일 10:00~18:00 운영된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