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하남] 하남시의회, 지난해 이어 해외연수비 전액 반납방미숙 의장, "해외연수보다 국내 교육프로그램 참여"
하남시의회 전경 ⓒ동부교차로저널

[하남] 하남시의회(의장 방미숙)가 지난해 2차 추경에서 국외연수비를 전액 삭감한 데 이어 올해도 국외연수비 1,800만원 전액 반납하기로 했다.

방미숙 의장에 따르면 "올해년도 예산에 국외업무여비 1,800만원이 책정되어 있으나 시의원들의 중지를 모아 전액 반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최근 예천군의회 사건으로 지방의회 국외연수가 물의를 빚고 있는 가운데 하남시의회는 지난해에도 국외연수비를 셀프 삭감한 바 있다.

이번 결정은 시의원들 간에도 해외연수에 대해 효용성에 대해 논의를 가져온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예산이 수반되는 해외연수보다는 국내에서 교육 및 연수를 진행하자는 의견이 다수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 방미숙 의장은 "공식적으로 논의된 바는 없지만 의원들의 의견이 해외연수는 가지 말자는 의견이 다수이므로 해외연수비 예산을 집행하지 않을 방침"이라고 밝혔다.

하남시의회는 2019년도 해외업무여비 1,800만원과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 국외연수비 700만원 등 총 2,500만원의 예산을 책정했다. <하남지역언론사협의회 공동기사>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감사의 말씀. 2019-01-10 16:32:54

    정말로 보기드문 기사입니다. 하남시 의장님과 의원님을 존경합니다.
    이제는 예천군 의원들처럼 망신스러운 해외연수를 다녀서는 안됩니다.
    옆동네 이웃동네 광주시의회도 빨리 반납하셔서 모범을 보여주세요. 하남시처럼
    지난번 기사에서 보니 광주시의원님들은 작년도 해외연수비 예산을 깜짝 증액까지해서 다녀왔다고 언론에 많이 나오던데요. 제발 그런일은 다시는 하지마세요.   삭제

    • 시민의 소리 2019-01-10 16:29:23

      하남시의원님들 존경합니다 어려운 지역경제에 모범이 되셨네요. 정말로 존경합니다. 화이팅~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