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스포츠
[하남] 미사 학교과밀예측용역 본격 ‘착수’하남시·교육지원청·LH, 관계기관 합의 체결
ⓒ동부교차로저널

[하남] 하남시는 2일 미사지구 과밀학급 문제를 객관적으로 검증하기 위한 학교과밀 예측 용역 수행 관련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한국토지주택공사 간의 업무합의를 체결했다. <관련기사 2016년 10월 16일자>

하남시청 시장실에서 열린 이날 합의에는 김상호 하남시장, 김춘경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교육장, 조부영 한국토지주택공사 하남사업본부장이 참석.「하남미사지구 학교과밀 예측 용역관련 업무합의서」에 서명하고 상호 교환했다.

이번 합의는 지난달 16일 하남시가 주관한 관계기관 실무협의회를 통하여 협의된 사항으로, 현재 미사지구의 과밀학급 문제에 대하여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한국토지주택공사 간 서로 다른 분석 및 해결책을 제시하는 원인이 과밀학급 예측(장래 학생수 추계)에 대한 기관 간 견해 차이에 있음을 인정하고 이에 대한 합의점 도출을 위해 객관적인 검증을 다시하기로 의견을 모은 것이다.

합의서는 ▲ 미사지구 학교과밀 발생여부를 검증하기 위한 용역 수행에 대해 상호 필요한 사항을 정하고 ▲ 공정한 분석을 위하여 하남시가 용역 수행 및 비용 부담하며 ▲ 3개 기관은 용역결과를 수용하고 그 결과에 따른 필요사항을 추진해 나가는데 노력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김상호 시장은 “이번 합의는 미사지구 과밀학급 해소를 위한 첫 단계로서 문제해결을 위한 객관적인 검증자료를 도출하고 그 결과에 대한 관계기관의 상호협력을 이끌어 가기 위한 출발점”이라며 “앞으로 관계기관과 교육협치를 통해 지혜를 모아 과밀학급 문제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