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단신
[여주] 경기관광고, 강릉 홈 로스팅 챔피언십 금상 수상관광외식조리·경영과 소속 4명 전원 입상
ⓒ동부교차로저널

[여주] 경기관광고등학교(학교장 직무대리 황병권) 관광외식조리과, 관광외식경영과 학생들은 지난 9일 강릉시에서 주최하고 강릉 로스팅클럽 및 강릉 문화재단에서 주관하는 ‘2018 강릉 커피 홈 로스팅 챔피언 십’에서 박세규 학생이 금상을 수상하는 등 참가학생 4명 전원이 입상(금1, 은1, 장려2)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홈 로스터의 저변 확대를 도모하고자 시작 된 강릉 커피 축제는 올 해 열 번째로 ‘강릉 커피 홈 로스팅 챔피언십’이라는 명칭으로 개최됐다.

본 대회는 참가자가 대회장에서 커피를 직접 볶은 후 추출 시연을 해야하기 때문에 학생들은 방과 후 시간을 이용하여 바리스타실에서 열심히 로스팅과 드립 추출을 연습하였고, 전문가를 초청하여 특강을 들으며 커피에 대한 많은 것을 익히고 배웠다. 직접 로스팅을 해보며, 생두에서 원두로 변하는 과정에서 생겨나는 맛의 다양한 변화를 느끼면서 전문 바리스타가 되기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

강릉커피 홈 로스팅 챔피언 십 대회는 커피 매니아 및 커피 전문직, 커피 업체 등 커피에 관련된 다양한 직업군에서도 참가한다. 학생들은 로스팅을 학교에서 처음 접했으나 엄청난 노력을 통해 참가 학생 4명 전원 수상의 실적을 이뤘다.

경기관광고 관광외식경영과에서는 바리스타, 제과, 칵테일 실습 등을 하며, 식음료 업계로의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관련 식음료 대회에 참가하여 식음료 관련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고, 진로선택 및 결정에 도움을 주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