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이천] “구도심 주차난 해결방안 모색”제1회 ‘도란도란 이천 토크콘서트’ 열고 시민과 대책 논의

시정 주요현안에 대한 시장과 시민의 자유로운 소통의 장 마련

야간에 불법주차된 차량들<자료사진> ⓒ동부교차로저널

[이천] 이천시는 오는 26일 오후 2시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이천시의 주요정책과 지역의 이슈를 시민이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안하는 ‘도란도란 이천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민선7기 ‘시민이 주인인 이천’이라는 비전과 함께 시민의 행정참여 유도와 토론문화 정착을 위한 엄태준 이천시장의 공약 중 하나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구도심 주차난 해결방안’이라는 주제로 열리며, 이천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해 구체적으로 시정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고 시장을 비롯한 담당 실․국장들이 이에 대한 이천시정 접목방안을 현장에서 함께 논의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시는 이번달 15일까지 ‘구도심 주차난 해결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낼 수 있는 온라인 토론방을 사전에 운영하고, 토크콘서트에 참여할 시민참여단을 모집한다.

해당 주제에 대한 의견을 제안하고 싶은 시민은 누구나 토크콘서트에 참석할 수 있으며, 시 홈페이지 소통공감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이천시 홈페이지(http://www.icheon.go.kr/site/ic/main.do)에서 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도란도란 이천토크콘서트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많은 시민들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며 “시민이 제안한 소중한 의견이 어떻게 정책에 반영되는지 시홈페이지에 그 결과를 공개하여 시민중심, 시민주권의 시정구현의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시는 토크콘서트에서 나온 시민 의견을 수렴해 향후 이천시 주차장 수급실태 용역 실시 등 향후 이천시 주차 및 교통 정책에 충실히 반영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