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이천] 홍헌표 의장, 김학원 부의장 ‘당선’제7대 이천시의회 전반기 의장단 선출...상임위 구성은 내일 결정
▲ (좌) 홍헌표 신임 의장, (우) 김학원 신임 부의장 © 동부교차로저널

[이천] 제7대 이천시의회 전반기 의장에 홍헌표 의원이, 부의장에 김학원 의원이 각각 당선됐다.

이천시의회는 3일 오전 개원식에 앞서 의장단 선출을 위한 선거절차를 진행했다.

그 결과 홍헌표 의원이 8표, 기권 1표를 얻어 전반기 의장에 당선됐으며 이어 이어진 부의장 선거에서는 김학원 의원이 몰표인 9표를 얻어 부의장에 당선됐다.

의장에 당선된 홍헌표 신임 의장은 재선의원으로서 지난 6대 전반기 산업건설위원장을 맡는 등 후반기 부의장으로서 의장 직무대행을 수행했었다.

또한, 김학원 신임 부의장은 3선 의원으로서 5대 후반기 부의장을 역임하는 등 지난 6대에서는 후반기 의회운영위원장을 맡았었다.

홍헌표 의장은 당선인사에서 “협력과 조화로 민심을 대변하는 충실한 의회 역할을 통해 시정에 대한 구체적인 정책비전과 대안을 제시하여 시민들의 불편과 어려움을 해결 해 나갈 것이며 의장으로서의 사명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천시의회는 오는 4일 회기를 열고 각 상임위에 대한 위원장 선출 및 의원 배정절차에 들어간다.

제7대 이천시의회는 ▶가선거구 이규화(더불어민주당), 서학원(더불어민주당), 김일중(자유한국당) ▶나선거구 홍헌표(더불어민주당), 김학원(자유한국당) ▶다선거구 조인희(더불어민주당), 정종철(더불어민주당), 김하식(자유한국당) ▶비례대표 심의래(더불어민주당) 의원으로 더불어민주당 6명, 자유한국당 3명으로 구성됐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