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사람들
[하남] “아이들 안전 저희가 책임져야죠”김은준 하남시 녹색어머니연합회장
김은준 하남시 녹색어머니연합회장 ⓒ동부교차로저널

[하남] 신평초(교장 최희보) 등굣길에는 매일 아침 횡단보도마다 학생들의 안전한 등교를 책임지기 위해 교통지도를 하고 있는 녹색어머니들이 있다.

그 중 하남시 녹색어머니연합회 김은준 회장은 신평초 학부모로서 3년째 주 3회 아침 일찍 나와 등교하는 학생들의 교통안전을 위해 봉사하고 있다.

김은준 회장이 교통지도를 시작한 초기에는 신평초에 다니고 있는 자녀까지 함께 일찍 일어나 등교해야 되는 탓에 아이가 매우 힘들어했다고 한다.

“학생들 등교시간보다 저는 일찍 일어나 준비해야 되고, 그로 인해 저학년인 우리 아이까지 같이 일찍 일어나야 돼서 처음엔 아이가 많이 힘들어했다.”고 말하면서 “그러나 지금은 교통지도 하는 날이면 아이가 먼저 일어나 나를 깨우고, 등교 준비도 스스로 알아서 혼자 하는 모습을 보면서 녹색어머니 활동을 시작하길 잘한 것 같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처럼, 3년째 매일아침 부지런하게 본인 자녀뿐만 아니라 신평초 전체 아이들의 교통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김은준 회장은 기억나는 일화가 하나 있다고 한다.

“하루는 교통지도를 하고 있는데, 손주를 등교시키던 한 할아버지께서 편지봉투 하나를 건네주셔 열어보았더니, 오만원권 지폐가 한 장 들어있었다. 그래서 급하게 쫓아가 다시 돌려드렸더니, 할아버지께서 하시는 말씀이 몇 년째 아이들을 위해서 고생하는 모습을 보면서, 항상 고마운 마음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렇게라도 보답하고 싶었다는 말씀을 하셨다.”면서 “그 일이 있은 후로 교통 지도를 하는 것이 매우 보람된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내가 하는 활동에 대한 자부심까지도 생겼다.”고 말했다.

이렇게 등굣길 교통안전지도를 하면서 아이들이 해맑게 웃는 모습과 학부모 및 지역 주민들의 관심어린 격려가 큰 힘이 된다는 김은준 회장은 아이들의 안전한 등교를 위해 운전자들 및 유관기관에 바라는 점이 있다고 한다.

“학교 앞은 어린이 보호구역으로 시속 30km 속도제한 구역인데, 지금 대부분의 초등학교 앞에는 과속 단속카메라가 없어서 운전자들이 규정된 속도를 지키지 않고 빠르게 달리는 경우가 많이 있다."면서 "그런 차들을 보면 교통지도를 하면서도 혹시나 큰 사고가 나지 않을까 많은 걱정이 되므로 운전자들이 자신의 아이가 학교에 다닌다는 생각으로 조금만 더 신경써줬으면 좋겠다. 또한, 조속히 단속카메라가 학교마다 설치되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앞으로도 꾸준히 지역의 교통안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싶다는 김은준 회장은 학생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등굣길 만들기와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방법을 항상 고민하고 있다고 한다.

“지난 4월 하남경찰서 경찰관, 모범운전자회원과 녹색어머니 회원, 신평초 학부모회 임원 등 45여명이 교통안전 순회캠페인에 참가하여 학교 앞 교통안전, 안전한 등하굣길 만들기, 학교진입로 차량 서행 캠페인 등을 진행했다.”며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다가가 교통안전수칙 내용이 담긴 홍보물 등을 나누어주며 홍보 활동을 하였는데, 반응이 좋아서 매우 뿌듯했고, 향후에도 신평초뿐만 아니라 하남지역학교의 교통안전을 위해서 물심양면으로 힘쓰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양수석 기자  y0004@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수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9
전체보기
  • 이선옥 2018-06-24 15:24:27

    아이들을 위해 노력하시는 모습 멋지고 훌륭하십니다~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   삭제

    • 김인환 2018-06-22 15:34:35

      초등학생을 둔 학부모로서 공감합니다.
      매일 아침일찍 애써주시는 분들이 계시니 우리아이를 마음편하게 등교시킬수 았어 감사드립니다.   삭제

      • 임지현 2018-06-22 15:06:55

        하남시에 이런 훌륭한분이 계시다니 제자신이작아지네요 이렇게 수고해주시는 분들 덕에 저희가 안심하고 편하게 지낼수있는 거네요!!! 수고해주시는 모든분께 머리숙여 감사드립니다!! 항상응원합니다~~화이팅~!!!   삭제

        • 임지현 2018-06-22 14:59:21

          하남시에 이리 멋진분들이 계셔서 저희가 안심하고 편하게 지낼수 있는거네요~!!! 너무 감사드립니다~항상 응합니다~화이팅~!!!   삭제

          • 조은순 2018-06-22 13:55:38

            너무 멋있으세요♡♡ 좋은일 하시는데 박수를 보내요
            우리아이들 안전을 책임져 주시니 너무 감사드려요^^   삭제

            • 김남희 2018-06-22 13:53:49

              선생님!
              아이들을 위해서 늘 애쓰시는 모습~
              넘 멋지시고 훌륭하십니다   삭제

              • 신헌주 2018-06-22 10:48:58

                좋은일 하시네요. 앞으로도 아이들을 위해서 고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삭제

                • 이인자 2018-06-22 10:46:31

                  회장님 참 멋지시고 훌륭하시네요♡회장님 덕분에 아이들 등길이 안전마겟네요!!!!!
                  늘 감사 합니다~~~~~♡♡♡♡♡   삭제

                  • 김효진 2018-06-22 10:42:42

                    멋집니다~!!이제나 열심이시고 한두번이 아닌 꾸준한 봉사가 정말 힘든데 최고십니다.학교마다 아침등교의 아이들 안전을 위해 봉사해주시는 모든 녹색어머니회 회원님들과 임원님들께도 항상 감사합니다. 학교마다 바로앞인데도 등교하교시간에 아이들이 보여도 쌩쌩 달리는 차와 오토바이들이 너무 많습니다. 학교마다 정말 단속카메라 좀 달아주세요. 관계기관에서도 지속적인 단속과 관심으로 더욱 안전한 등하교가 될수있도록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학부모님들부터라도 내아이,우리아이의 안전으로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수있게 다함께 지켜주세요~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