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토뉴스
[여주] 가남초, 축구경기로 ‘화합’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간 축구 대결
ⓒ동부교차로저널

[여주] 초록빛이 가득한 가남초 운동장에서 구슬땀을 흘리며 축구 실력을 키운 축구동아리 학생팀과 학부모, 교직원으로 구성된 팀이 대결을 펼쳐졌다.

가남초등학교(교장 정태수, 이하 가남초)에서 6월 12일 축구동아리 학생들과 학부모, 교직원 간의 축구 경기를 실시했다.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팀원을 10명 내외로 구성하여 방과 후 전․후반 20분정도의 시간으로 축구 경기를 실시했으며, 학교운영위원장도“적극적으로 참여 하겠다”며 함께했다.

스포츠 활동을 통해 서로 부딪히고 달리며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간의 긍정적 유대감을 높이고 땀 흘리며 대결을 펼친 상대팀을 일으켜 세워주며 한걸음 다가갈 수 있는 마음으로 소통했다.

또한, 더운 날씨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충분한 휴식 시간을 갖고 보건교사는 경기에 참여한 선수들의 사고 예방을 위해 면밀히 관찰했으며 경기 종료 후 기념사진 촬영과 대화의 시간을 가지며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가남초 정태수 교장은 “가르치고 배우는 사제동행 프로그램을 뛰어넘어 친구처럼 같이 뛰고 함께 호흡하며 몸과 마음을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6월 22일에는 함께 보는 프로그램 일환으로 사제동행 프로야구 관람을 계획하고 있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