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선거
[하남] 김상호, “주권 온전히 국민에게 돌아가야”6.13 지방선거에서 유권자 투표참여의 중요성을 강조
ⓒ동부교차로저널

[광주] 더불어민주당 하남시장 김상호 후보(이하 김상호 후보)는 유권자의 날을 맞이하여, “하루빨리 미래세대의 목소리가 정치에 반영되고, 주권이 온전히 국민에게 돌아가길 간절히 소망한다.”고 말했다.

김상호 후보는 지난 3월 22일 청와대의 18세 선거권 확대 개헌안에 대한 지지성명을 발표하면서, “전 세계 324개국 중 215개국에서 만 18세에게 투표권을 주고 있는데, OECD국가들 중 우리나라만 유일하게 18세가 되어도 선거권을 행사할 수 없다.”고 말하면서, “학업 · 취업 · 근로조건 · 문화생활 · 주거 등 다양한 청소년 인권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18세 선거권 확대 개헌안이 개정헌법에 반드시 반영되어야 한다.”고 거듭 강조한바 있다.

유권자의 날을 맞은 이날, “이번 청와대 개헌안이 개정헌법에 반영되어 미래 세대의 목소리가 반영되고, 주권이 국민에게 있음을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거듭 주장했다.

김상호 후보가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18세 선거권국민연대」는 2017년 출범하여 정세균 국회의장,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국회의원, 바른미래당 주승용 국회의원, 정의당 노회찬 국회의원 등과 함께 청소년 참정권 확대를 주장하는 정치권과 시민단체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하남시장 후보로 단수추천된 김상호 예비후보는 “추운겨울 광화문 광장에서 일어난 촛불혁명은 정의사회를 향한 출발점이었다.”고 말하면서, “선거는 제도화된 혁명이라고 생각한다. 하남시민 모두 6.13지방선거에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여, 하남에서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를 지향하는 촛불혁명의 정신이 이어지길 바란다.”며 이번 6.13 지방선거에서 유권자 투표참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김상호씨가 누구지.. 2018-05-17 12:02:23

    김상호씨가 누구지..
    한번도 본적이 없다.
    누굴까 선거때만 잠시 나타나는데
    궁금하다.
    얼굴은 어떻게 생겼을까 뭐하는 사람일까
    궁금해진다.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