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스포츠
[이천] 마을과 함께하는 돌봄교실 원예놀이 프로그램농업기술센터와 이천교육지원청 협력 교육 사업
ⓒ동부교차로저널

[이천] 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지환)과 이천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오백영)는 지난 16일부터 초등학교로 찾아가는 ‘마을연계 방과후학교 와글와글 원예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17년 교육협력 협약으로 시작된 원예놀이 프로그램은 도농복합도시 특성에 따른 마을연계 방과후학교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꽃과 녹색식물을 접함으로써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과 정서 함양을 돕도록 기획한 무료로 운영되는 사업이다.

󰏚 마을연계 방과후학교 와글와글 원예놀이 프로그램은 ‘누름꽃 이름표’, ‘볼 토피어리’, ‘모스 나무액자’등 8차시에 걸쳐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생소한 재료들을 활용하여 흥미를 유발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 학생들은 다양한 꽃과 녹색 식물을 접하고, 그 재료들을 이용해 각자의 서툰 솜씨로 열심히 완성한 작품을 전시, 발표하는 과정을 통해 즐거움과 성취감을 얻는 시간을 가졌다.

󰏚 2018 원예놀이 프로그램은 4월 16일 설성초를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관내 9개 초등학교 초등돌봄교실 학생 180여명이 참여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는 꽃들이지만 새로운 것을 만들 수 있다니 신기하고, 정말 재미있다.”면서 “다음 시간이 자꾸자꾸 기다려진다.”고 말했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