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선거
[이천] 김정수, 복지분야 공약 발표김, “시민이 행복한 복지, 더불어 행복한 희망 복지”
김정수 더불어민주당 이천시장 예비후보 ⓒ동부교차로저널

[이천] 더불어민주당 이천시장 예비후보자로 출마한 김정수 예비후보자는 이천 시민을 위한 4대공약 중 세 번째인 “시민 행복/희망 복지 정책”을 발표했다.

김 예비후보자의 복지정책 공약은 “시민 행복을 위한 기반시설 확충”, “더불어 행복한 희망 복지”, “부모와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복지”, “시민을 위한 희망 복지”로 네 가지로 나눠진다.

첫 번째는 “시민 행복을 위한 기반시설 확충”으로 시민들의 여가 활동을 위한 문화, 예술, 관광, 체육시설 등을 확충하고, 신혼부부를 위한 저렴한 임대아파트 제공과 공공산후조리원 운영을 약속했다.

특히 초등학생 생존수영이 의무화됨에 따라 이천시내에는 수영장을 건립하고 체육관이 없는 남부권에는 다목적 스포츠센터를 건립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국공립 어린이집을 기존 어린이집들과 연계하여 확충하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두 번째는 “더불어 행복한 희망 복지”로 어르신들을 위해 찾아가는 무료 치매검사 및 정신 건강검진를 실시하고 장애인과 노인분들의 생활 안정을 위해 다양한 일자리를 창출하겠으며,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복지와 주거 복지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세 번째는 “부모와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복지”로 맞벌이 가정을 위한 아이들 돌봄 서비스 확대하고, 초등학생부터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방과 후 특기적성과 학력 항상 프로그램에 대한 지원 강화를 약속했다.

또한 이천관내 학교 급식환경 개선을 적극 지원하고, 이천의 숙원사업인 4년제 대학 이전 유치 및 캠퍼스 신설을 기필코 이뤄내겠다고 강조했다.

네 번째 “시민을 위한 희망 복지”로는 이천시민 증가를 위한 출산장려금 확대와 이천이 생활체육인들의 성지가 될 수 있도록 국∙내외 각종 스포츠 종목 대회를 적극 유치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천시민의 안전권을 위해 읍∙면∙동 전 지역에 사각지대가 없도록 방범 CCTV를 대폭 확대하여 각종 범죄와 재난으로부터 시민을 지키겠다고 밝혔다.

김정수 예비후보자는 이천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이천시민의, 이천시민에 의한, 이천시민을 위한 공약공모”를 4월 20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공약 신청은 김 예비후보자의 분수대오거리에 있는 선거사무실이나 SNS 페이스북과 블로그에서 받고 있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조주환 2018-04-10 17:55:42

    이천시에 맞는 정책 입니다.
    역시 오랜경험을 통한 정책 이천시에
    딱 맞는 맞춤정책인것 같습니다.
    맞춤정책 + 춤행정 = 이천시균형발전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