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이천] 공약이행평가 2년 연속 ‘전국 최우수’이천시, 2년 연속 최우수 ‘SA’ 등급 선정

한국 매니페스토실천본부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평가결과 공개

조병돈 이천시장 ⓒ동부교차로저널

[이천] 이천시가 한국 매니페스토실천본부(이하 매니페스토본부)가 주관한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A를 받았다.

전국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한 이번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이천시는 공약이행완료 분야(100점), 2017년 목표달성 분야(100점), 주민소통 분야(100점), 웹소통(Pass/Fail), 공약일치도(Pass/Fail) 등 5개 항목 평가에서 총점 100점 만점에 85점을 넘어 최고 등급인 SA를 받았다. 도내에서는 수원시, 성남시 등과 함께 최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매니페스토본부는 이번 평가를 위해 전문가와 활동가로 평가단을 구성하고 2017년 12월 19일 전국 기초자치단체에 민선 6기 공약이행정보를 홈페이지에 게시할 것을 요청했다. 이후 2월 19일부터 공개된 자료에 대한 모니터링과 분석, 소명 및 보완자료 검토 절차를 거쳐 2일 최종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시는 민선 6기 공약사업 65개의 추진계획과 이행상황, 재정투자계획 등을 관리카드 형태로 작성해 누구나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다. 공약이행 완료율은 73.8%로 65개 공약사업 중 48개를 완료해 지난 평가 대비 13.8% 향상됐다.

조병돈 시장은 “시민 여러분의 협조와 노력으로 2년 연속 최고 등급인 SA를 받게 됐다”며 “민선 6기 공약사업이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