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9호선 서울시구간 조속한 확정 요청”[하남] 이현재 의원, 박원순 시장 만나 하남연장 조기착수 요청
ⓒ동부교차로저널

[하남] 자유한국당 이현재 의원(경기 하남, 기획재정위원회)은 12일 서울시청에서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을 만나 9호선 서울시 구간의 조속한 확정으로 하남구간 조기 착수를 건의하고, 9호선 연장에 대한 하남시민과 강동구민의 염원을 담은 27,663명의 서명부를 전달했다.

이현재 의원은 서명부 전달과 함께 “9호선 4단계(보훈병원~샘터공원) 구간의 예비타당성 조사를 조속히 완료하고, 후보노선인 4단계 후단(샘터공원~강일동) 구간도 조기에 서울시 도시철도망 계획으로 확정되어 하남 연장에 착수 할 수 있도록 서울시가 노력해 달라”며 요청했다.

강동구 진선미 의원도 “3월중 예비타당성조사가 완료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요청했으며, 이승주 강일동 주민대표도 “강일구간이 서울시 정식노선으로 조속히 확정 될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 며 박원순 시장에게 요청했다.

이에 대해 박원순 시장은 “4단계 후단 후보노선(샘터공원~강일동)은 금년 8월말 서울시 도시철도10개년계획에 발표 예정이며, 해당구간의 예비타당성 조사 결과인 BC가 잘 나와야 하나 용역결과가 잘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반드시 8월 서울시구간이 확정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재차 요청했다.

금일 서울시장 면담은 하남시에서 최종윤 더불어 민주당 하남지역위원장, 오수봉 하남시장, 이정훈 도의원이 참석했으며, 강동구는 양준욱 서울시의회 의장, 이해식 강동구청장, 이정훈 시의원, 이승민 강일동 주민 대표 등이 함께 했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