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가 24시
임종성, 공동주택 편의시설 확충안 제시[광주] 엄격하게 편의시설 설치 규정 적용

주차장, 쓰레기 배출문제 해결책 마련

   
▲ 더불어민주당 임종성 후보 ⓒ 교차로저널

[광주] 더불어민주당 경기광주을 임종성 후보가 빌라단지 및 공동주택단지에 편의시설 확충안을 제시했다.

임종성 후보는 오포를 포함한 광주 전지역에 난개발이 만연하고 있다고 지적하고 무분별한 개발계획 때문에 빌라단지와 공동주택단지의 주민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임 후보는 “빌라단지와 공동주택단지가 들어선 곳엔 반드시 동반되어야 할 편의시설이 없어 주민들의 불편이 크지만 지난 몇 년간 나아지는 모습을 보이지 않아 주민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며 “아이들이 뛰어 놀 놀이터와 어르신들이 쉬실 수 있는 경로당이 반드시 조성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는 “밀집된 빌라단지에 제대로 된 주차장이 없어 주차문제로 골머리를 썩고 있는 지역민들을 위해 반드시 단지별로 구획을 설정해 공공 주차장을 만들겠다”며 “쓰레기 배출문제의 경우 폐기물법 개정으로 주택단지 내 쓰레기 배출 규정과 장소를 의무화하여 쓰레기 배출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임 후보는 “하루가 다르게 늘어나고 있는 빌라 및 공동주택의 수를 볼 때 지금이 아니면 편의시설 확충을 하기에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고 예상하며 “차후 조성되는 빌라단지는 엄격하게 편의시설 설치 규정을 적용 받게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