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가 24시
“일자리 창출과 경제활성화 최우선”[하남] <연속기획> 총선후보에게 듣는다 - 새누리당 이현재 후보

하남패션복합단지 조성, 양질의 일자리 마련
지하철 5호선 조기개통 및 9호선 조기 추진

   
▲ 새누리당 이현재 후보 ⓒ 교차로저널

1. 먼저 이번 선거에 출마하시게 된 동기는 무엇입니까?

4년전 시민 여러분께 드렸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밤낮으로 뛰었습니다. 4년간 2,707억원을 확보 하남 곳곳의 발전 예산을 확보했으며, 하남의 숙원사업인 하남지하철 5호선 연장을 위해 3년간 국비 56%인 2,390억원을 확보해, 전 구간 착공 등 조기개통의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또한 9호선 하남연장을 위해 지난 1년간 관계기관 협의를 통해 지난 2월, 제3차 국가철도망계획에 추가검토사업으로 반영되는 등 ‘하남지하철 시대’의 본격 개막을 앞두고 있습니다.
하남지하철 이라는 하남발전의 동력이 확보된 만큼, 이제는 하남발전의 또 다른 축인 패션단지 등 기업유치를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일자리 많은 하남’, ‘부자하남’을 만들어 수도권에서 가장 살기 좋은 하남시를 만들어 가는데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새롭게 입주한 미사•위례신도시 주민들의 생활 불편이 없도록 버스 등 대중교통, 생활기반시설을 조속히 확충해 하남시민 모두가 살기 좋은 하남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2. 현재 우리지역의 가장 시급한 문제가 무엇이라 생각하십니까?
하남시의 가장 큰 문제는 일자리가 부족하다는 점입니다. 일자리 창출과 이를 통한 경제 활성화가 하남시 발전을 위해 최우선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로, 이를 위해 패션대기업 10여개를 유치해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소비 활성화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루겠다는 목표로 하남에 패션복합단지 조성을 추진해 왔습니다. 현재 하남시 부지선정에 대한 용역이 마무리 단계인 만큼, 조속한 패션단지 유치 및 기업유치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해 일자리 많은 하남, 부자하남을 하남지하철 시대와 함께 만들겠습니다.

   
▲ ⓒ 교차로저널

3. 이번 총선 공약에 대해 간략히 말씀해 주십시오.

첫 번째 하남지하철 시대를 위해 5호선 검단산역(가칭)을 2019년까지 조기개통 시키고, 9호선 하남연장을 확정시켜, 조기 추진하겠습니다. 두 번째 패션단지 등 기업 유치로 일자리가 넘치는 하남을 만들겠습니다. 세 번째 대학유치, 특목고 지정 또는 신설로 하남시 교육환경을 개선해 교육문제로 더 이상 전학 가지 않는 하남, 교육걱정 없는 하남 만들겠습니다. 네 번째 미사•위례신도시 버스 및 대중교통, 기반시설 조기 조성으로 신도시 주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장애인복지관, 노인복지관 등 하남시민 누구나 소외 받지 않는 하남! 따뜻한 하남을 만들겠습니다.

4. 유권자께 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으시다면?
지난 4년간 집권여당의 국회의원으로서 하남지하철 5호선 2,390억원, 교육시설개선 76억원, 전통시장 현대화, 농촌동 도시가스 공급 등 하남발전예산 2,707억원을 확보해 하남발전의 기틀을 마련했습니다. 이현재가 시작한 하남지하철 5호선 조기개통, 9호선 연장으로 하남지하철 시대를 앞당기고, 일자리 많은 하남을 만들어 수도권에서 가장 살기 좋은 하남을 만들겠습니다.
4년 연속 국회의원 헌정대상, 19대 국회의원 공약대상 등 시민과의 약속을 최우선으로, 말이 아닌 행동으로 실천해온 이현재가 하남시민과 함께 하남발전 반드시 해내겠습니다.
하남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 ⓒ 교차로저널

프로필
(현)제19대 국회의원
(전)중소기업청장

주요공약
지하철 5호선 조기 개통
지하철 9호선 확정 및 조기추진
조속한 패션단지 유치
대학유치 및 특목고 지정
미사•위례신도시 사회기반 시설 조기 조성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