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가 24시
현자섭 의원 의정활동 우수의원 수상[광주] 대안 제시와 내실 있고 행정사무감사 실시

   
▲ ⓒ 교차로저널

[광주] 광주시의회 현자섭 의원(새누리당)은 지난 3월 29일, 광명동굴 예술의 전당에서 열린 제5회 경기도 시·군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우수의원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현 의원은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의 위원장으로서 행정사무감사 사전 현지실태 확인을 위해 12개소의 현장을 방문하였으며, 관내 문화·복지시설 및 환경시설, 주요 투자사업 및 대규모 인허가지, 기타 민원현장 등 다방면에 걸쳐 대대적인 현장방문을 실시함으로써 단순히 시정의 잘못을 지적하고 질책하는 것을 넘어 대안도 함께 제시하는 내실 있고 수준 높은 행정사무감사 실시에 펼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현의원은 광주시 새마을운동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을 발의하여 제·개정함으로써 새마을운동조직이 광주시 지역사회 발전과 살기 좋은 도시 만들기에 전념할 수 있는 법적근거를 마련함으로써 신뢰받는 의정상 구현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현자섭 의원은 수상소감에서 “의정활동 우수의원 상을 격려와 채찍으로 여기고 앞으로도 행정사무감사뿐만 아니라 모든 의정활동에서 시민이 행복한 명품 자족도시 광주 건설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