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가 24시
이현재, 19대 국회의원 공약대상 ‘수상’[하남] 16개 공약중 11건 완료 또는 정상 추진

   
▲ ⓒ 교차로저널

[하남] 이현재 의원(하남시, 새누리당)이 제19대 국회 국회의원 공약대상 수상자로 선정, 3월 28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공약대상을 수상했다.

제19대 국회 국회의원 공약대상은 270여개 시민단체가 참여하는 법률소비자연맹이 주관하며, 4년전 19대 국회의원 선거 당시 약속한 5대 공약 및 세부 공약을 면밀히 검토해 이행률을 분석해 수상자를 선정한 것으로 시민단체와 정치권 사이에선 국회의원이 유권자와의 약속을 얼마나 잘 지켰는지를 나타내는 척도로 평가받고 있다.

이날 이현재 의원은 “4년전 시민여러분께 공약 이행을 약속 드렸고, 약속을 지키기 위해 사무실 한켠에 공약실천 현황판을 붙여놓고 직접 모든 공약을 챙겼다” 면서, “16개 공약 중 11건이 완료 또는 정상 추진 중이며, 5건 역시 추진 발판이 마련된 만큼 모든 공약을 100%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앞으로도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고, 실천하는 국회의원이 되겠다” 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현재 의원은 소상공인의 권익 증진을 위해 애쓴 공로를 인정받아 소상공인연합회로부터 ‘2016 초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돼 오는 29일 수상할 예정이다.

이 의원은 19대 국회 4년간 국회의원 헌정대상 4년 연속 수상 등 총 20여 차례 우수 국회의원상을 수상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Back to Top